충주시, ‘미세먼지와 건강 대응’특강

UPI뉴스 / 2019-06-05 13:31:30
반기성 기후환경연구소장 초청, 미세먼지 적극 대응 마련


충주시, ‘미세먼지와 건강 대응’특강


충주시는 5일 시청 남한강회의실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미세먼지와 건강, 대응’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시는 최근 전국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고농도 미세먼지가 심각한 사회 재난으로 규정되고,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특별법이 지난 2월 15일 시행됨에 따라 시민교육을 통해 미세먼지에 적극 대응하고자 특강을 마련했다.

이날 특강에는 ‘미세먼지에 관한 거의 모든 것’의 저자인 기후환경연구소 반기성 소장이 강사로 초청되어 미세먼지는 무엇이고 그 발생원인은 무엇인지에 대한 설명과, 날씨와 환경을 적절하게 이용해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는 방법 등 을 사례를 들어 알기 쉽게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의가 종료된 후에는 질의·응답시간을 통해 미세먼지에 대한 오해와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함께 가져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이날 특강을 통해 올바른 정보와 대응방안 습득으로 시민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미세먼지 비상저감 조치 발령 시 공공기관 차량 2부제, 대규모 대기배출시설과 건설공사장의 시간 단축조업 실시, 친환경자동차 보급사업 추진, 대기오염물질 배출 감축 등 미세먼지 저감에 적극 대처하고 있다.


KPI뉴스 / UPI뉴스 기자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UPI뉴스

UPI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