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소셜미디어와 함께하는 ‘정책소풍’ 개최

UPI뉴스 / 2019-06-04 16:24:40
진해 ‘문화공간 흑백’에서 정책 토크 행사 열어


창원시


창원시는 오는 8일 오전 11시, 진해구 ‘문화공간 흑백’에서 ‘소셜미디어와 함께하는 LIVE 정책소풍’을 개최한다.

시는 파워블로거, SNS기자들을 통해 시민들과 정책을 공유하고 소통하고자 이번 행사를 개최한다. 편안한 소풍 형식으로 자유롭게 토크 버스킹을 진행하며, 허성무 시장이 토크 강연자로 출연해 진해근대문화비전과 이순신 스토리텔링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를 풀어나갈 예정이다.

이날 행사 진행은 드라마, 영화 등에서 감초 역할을 하고 있는 배우 이재용 씨가 맡게 되며, 홍성철 진해문화원장이 패널로 참여해 진해의 역사와 문화자원 등 다양한 매력을 소개할 예정이다.

행사는 총 2부로 나누어 진행하며, 1부는 정책토크 콘서트, 2부는 피아니스트 유경아 씨의 공연으로 채운다. 행사 중에는 이순신 장군을 주제로 재미있는 콩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LIVE 정책소풍 1부 행사는 시민 소통을 위해 유튜브와 #창원TV를 통해 생중계한다. 행사당일 누구나 실시간으로 온라인 댓글과 질문을 올리며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창원시 근대건조물 제4호 문화공간 흑백은 일제강점기인 1912년 건립되었고, 1955년부터 유택렬 화백이 인수해 흑백다방을 운영했다. 시낭송, 연극공연, 음악회, 미술전시 등 문화예술인들의 사랑방 역할을 해왔고, 현재는 그의 딸 피아니스트 유경아씨가 운영하고 있다.


KPI뉴스 / UPI뉴스 기자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UPI뉴스

UPI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