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월드테크 공장 설립 협약-한돈협회 장학기금 1천만원

손임규 기자 / 2025-02-12 22:37:23

경남 밀양시는 12일 경남도청에서 ㈜월드테크와 용전일반산업단지로의 공장 설립에 관한 160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 12일 경남도청에서 열린 합동 투자협약식 현장 모습 [밀양시 제공]

 

이날 협약식에는 안병구 시장을 비롯해 박완수 경남도지사, 3개 시·군(창원시·창녕군·남해군) 단체장, 총 6개 기업 대표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른 총 투자 규모는 4467억 원에 달한다.

 

월드테크는 경남 김해시에 공장을 두고 있는 금속표면처리 전문업체로, 최근 조선해양 플랜트 수주 증가에 대응해 밀양 용전일반산업단지로 투자를 결정했다.

 

안병구 시장은 "밀양 투자를 결정해 준 월드테크에 감사드린다"며 "밀양시와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기업 발전을 위하여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밀양시, 한돈협회 밀양시지부와 간담회 및 장학기금 기탁식

 

▲ 안명구 시장이 12일 김형덕 한돈협회 밀양시지부 지부장으로부터 장학기금을 기탁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밀양시는 12일 시장실에서 한돈협회 회원, 관련 부서 공무원 등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한돈협회 밀양시지부(지부장 김형덕)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한돈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밀양시와 한돈 농가와의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한돈 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지원 정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돈협회 회원들은 △비상 발전기 설치 지원 확대 △축사악취개선을 위한 시설 지원 확대 등을 건의했다.

 

한돈협회 밀양시지부는 이날 밀양시민장학재단에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기금으로 1000만 원을 기탁했다. 지부는 지난 2010년부터 15년간 총 3500만 원의 장학기금을 꾸준히 기탁해 왔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