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아트성수' 전시 개막-네이처 에코리움 어린이 생태체험 성료

손임규 기자 / 2025-08-16 13:06:17

경남 밀양시는 14일 밀양문화원에서 '2025 아트성수 프리뷰: 헬로! 밀양' 전시 오픈 행사를 개최했다.

 

▲ 안병구 시장이 14일 '아트성수 프리뷰: 헬로!' 전시 오픈 행사에서 작품 설명을 듣고 있다. [밀양시 제공]

 

이날 행사에는 헬로우뮤지움 김이삭 관장과 예지연 큐레이터, 김기라 총괄 감독을 비롯해 고려대·건국대·경희대 등 미술 관련 학과 교수와 신진작가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시는 서울 성수동의 사립미술관 헬로우뮤지움과 밀양시가 협력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9월 15일까지 밀양시청 갤러리와 밀양문화원 전시실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청년 작가 26인이 참여해 회화·조각·설치·영상 등 총 9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전시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전시 정보는 밀양시 대표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10월 14일부터 11월 8일까지 서울 헬로우뮤지움 전시 공간 '참외 스페이스'에서는 밀양 지역 예술가 4인의 기획전 '헬로! 밀양' 전시가 이어질 예정이다.

 

네이처 에코리움, 하계방학 '밀양형 아이키움 배움터' 마무리

 

▲ 네이처 에코리움에서 어린이들이 배움터 새싹 화분 만들기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밀양시시설관리공단은 네이처 에코리움에서 진행된 여름방학 생태체험 프로그램 '하계방학 밀양형 아이키움 배움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초등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30일부터 이번 달 14일까지 매주 수·목요일 총 6회에 걸쳐 마련됐다. 

 

참가 학생들은 식물·곤충·동물 등 자연의 다양한 생명체에서 영감을 받은 생체모방기술을 배우고 만들기 활동을 통해 과학적 호기심과 창의력을 키웠다.

 

주요 활동은 △고무 동력기 제작 △화분 만들기 △글라이더 제작 △오르골 제작 등이다. 마지막 수업에서는 △씨글라스 아트 △봄 풍경 만들기를 진행해 자연과의 조화와 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되새겼다.

 

김경민 이사장은 "앞으로도 지역 특성을 살린 다양한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자연과 과학을 배우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