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오색가야뜰' 조성계획 중간보고회-광복절 기념 건강걷기대회

손임규 기자 / 2025-08-16 12:57:40

경남 함안군은 지난 14일 군청 별관에서 조근제 군수를 비롯해 자문위원, 간부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오색가야뜰 조성사업' 기본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열었다.

 

▲ 조근제 군수가 '오색가야뜰 조성사업' 기본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이날 보고회에서는 사업 대상지와 지역 관광 현황 분석 결과를 공유하고, 유사 사례 검토를 통해 기본구상 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오색가야뜰 조성사업'은 함안의 역사 경관을 활용해 교육과 문화 체험 및 도심 속 휴식 공간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조근제 군수는 "오늘 중간보고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자세히 검토해 사업 추진 방향을 구체화하겠다"며 "이번 논의가 세계적인 역사문화관광도시로 도약하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함안군, 제80주년 광복절 기념 군민건강걷기대회 개최

 

▲ 15일 열린 광복절 기념 군민건강걷기대회 행사 모습 [함안군 제공]

 

함안군은 15일 칠원 물재생센터 축구장에서 군민건강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칠원읍체육회(회장 주용우)가 주관한 이번 걷기대회에는 이른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조근제 군수를 비롯해 이만호 군의회 의장과 도·군 의원, 관내 기관·단체, 지역 주민 등 1000여 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행사는 칠원 물재생센터 축구장에서 출발해 오곡 들녘을 걸어 다시 돌아오는 약 2.5㎞ 코스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체력 증진과 화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