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소식] 가족화합 한마당 개최-과학체험관 스마트 천체관측 호응

최재호 기자 / 2024-12-08 21:03:31

경남 창원시는 6일 가음동 여성회관에서 시민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9회 가족화합 한마당'을 개최했다.

 

▲ '제19회 가족화합 한마당' 참가자들이 경기를 관람하고 있다. [창원시 제공]

 

이날 행사는 모범 다문화가족·우수 봉사자·활동가·종사자 4개 부문 15명에 표창패를 수여하는 시상식에 이어 가족문화체험, 부대체험 등으로 꾸며졌다.

 

올해 '창원시 가족화합 한마당' 일환으로 지난달 24일 열린 어린이 서커스 마술쇼 공연 관람에는 시민 92명이 참여했다. 또한 12월 7일 가족화합 요리체험에 98명, 창원LG세이커스 농구경기관람에 167명이 참여하는 등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최종옥 여성가족과장은 "이번 행사가 가족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장이 되었길 바라며, 시는 앞으로 가족관계 향상 및 기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창원과학체험관, 6~7일 스마트 천체관측 프로그램 열어


▲ '겨울 별자리 스마트 천체관측'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원시 제공]

 

창원과학체험관은 6~7일 이틀 동안 플라네타륨과 야외마당에서 '겨울 별자리 스마트 천체관측' 행사를 개최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겨울철 주요 관측 대상인 목성·토성 등의 행성과 오리온자리·황소자리 등 대표적 겨울철 별자리를 천체망원경으로 관찰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후 개인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별자리를 익히는 활동과 함께 천체 사진을 직접 촬영해보는 특별한 체험도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플라네타륨에서 천문 전문가의 특강을 통해 겨울철 별자리와 태양계 행성 천체 관측 방법을 배울 수 있었고, 고학년 학생들은 천문학자 진로 탐색의 시간도 가졌다. 

한편 창원과학체험관은 2023년 상설전시관 1관을 기초과학관(지구과학존, 물리학존, 화학존)으로 개선한 뒤 관람객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재호 기자

최재호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