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당진시 우수 중소기업 발굴·육성 MOU 체결

최재호 기자 / 2025-04-16 00:05:46
에너지효율 개선부터 브랜드 경쟁력 강화까지 맞춤형 지원

한국동서발전은 15일 오후 충남 당진시청에서 당진시(시장 오성환), 충남산학융합원(원장 이종규)과 에너지 동반성장 상생협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왼쪽부터 동서발전 김훈희 당진발전본부장, 충남산학융합원 이동언 사무국장, 충남산학융합원 이종규 원장, 오성환 당진시장, 동서발전 권명호 사장, 당진시 장명환 경제국장, 동서발전 박창수 동반성장실장 , 당진시 박재근 지역경제과장이 업무협약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동서발전 제공]

 

동서발전은 협약을 통해 에너지 다소비 분야 벤처·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에너지효율 개선을 돕고, 지역인재 채용을 지원한다.

동서발전과 당진시는 시행계획 수립 등 전체적인 사업을 총괄하며, 충남산학융합원은 참여기업 발굴·관리 등 세부 사업관리를 담당한다.

특히, 참여기업들이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마케팅 전략 수립 △국내·외 인증 획득 △브랜드 경쟁력 강화 등 맞춤형 프로그램도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권명호 사장은 "지속가능한 성장은 협력과 상생을 통해서만 가능하다"며 "실질적이고 지속가능한 지원 시스템을 마련, 당진시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당진시에 6040㎿ 대규모 화력발전단지를 운영 중에 있다. 지난해 발전소 주변지역사업에 25억 원을 지원하는 등 당진지역과의 상생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재호 기자

최재호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