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신성장산업 유치단 발족-아라리농산 산불 이재민 김치 기부

손임규 기자 / 2025-03-29 09:42:27

경남 함안군은 2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신성장산업 유치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 조근제 군수 등이 신성장산업 유치단 발대식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발대식에는 조근제 군수를 비롯해 유치단을 이끌어 나갈 허대양 부군수, 함안상공회의소, 경남투자청, 4개 일반산업단지(칠원 용산·군북·칠북 화천·칠북 영동) 분양사 관계자 총 15명이 참석했다. 

 

공동단장인 허대양 부군수와 박종희 함안상의 회장을 필두로 행정지원반, 분양지원반을 구성하고 미분양 산업단지 상담 및 투자상담, 기업지원사업 홍보 등 임무를 부여해 유수 기업 유치를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

 

조근제 군수는 "올해 중소기업 육성 및 근로자 복지환경 개선 등 4개 사업에 2028년까지 322억 원을 지원하고, 산업단지와 신성장산업 활성화를 위해 4개 사업에 2027년까지 979억 원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인력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체를 위해 근로자 기숙사 설계비 지원, 외국인 한글교육 등 다양한 사업으로 근로자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며 "미래산업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기업이 우리 군에 유치될 수 있도록 힘을 합치자"고 말했다.

 

함안 아라리농산, 산청·의성 산불 이재민에 김치 기부

 

▲ 아라리농산이 기탁한 김치 꾸러미 [함안군 제공]

 

함안군에 소재한 ㈜아라리농산(대표 허금숙)이 최근 산청과 의성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인해 피해를 입은 이주민과 현장 근무자들을 위해 김치 120박스(600만 원 상당)를 기부했다.

 

김치는 피해 지역 주민들의 임시 거주시설과 현장에서 힘쓰는 근무자들에게 전달됐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