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모바일헬스케어 서비스-노인회 영산면분회 '무료 일일찻집'

손임규 기자 / 2025-04-08 08:56:51

경남 창녕군은 오는 30일까지 ICT(정보통신기술)를 활용한 보건소 모바일헬스케어 서비스 대상자를 모집한다.

 

▲ 창녕군 보건소에서 실시하는 모바일헬스케어 서비스 안내문 [창녕군 제공]

 

모바일헬스케어는 건강검진 결과에 따라 건강위험요인이 있는 사람에게 모바일앱을 통해 보건소 전문가가 언제 어디서나 맞춤형 건강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모집 인원은 선착순 60명이다. 대상자는 19~64세 창녕군민 또는 관내 직장인 중 건강위험요인을 가진 사람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서비스 신청 후 창녕군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센터에 방문해 신체 계측 및 기초건강상담을 받고, 대상자로 선정되면 24주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최종 선정된 참여자에게는 모바일앱과 연동 가능한 활동량계(스마트밴드)가 지급되며, 개인 휴대폰 기종에 따라 연동이 불가능할 경우 대상자에서 제외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보건소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노인회 창녕군지회 영산면분회, '연지 봄빛 무료 일일찻집' 운영

 

▲ 영산면분회가 영산 연지못 일원에서 무료 일일찻집을 운영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창녕군지회 영산면분회(회장 신병옥)는 5~6일 영산면 연지못 일원에서 '무료 일일찻집'을 운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행사는 관광객과 지역주민들에게 따뜻한 차와 생수를 무료로 제공하고, 인구 증가 시책을 홍보하는 한편 환경 정화 활동도 함께 진행하며 지역 공동체의 따뜻한 정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로 큰 호응을 얻었다.

 

신병옥 회장은 "벚꽃철을 맞아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고자 무료 일일찻집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영산면분회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