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재난관리평가 행안부장관 표창-'청소년포상제' 시상식

손임규 기자 / 2024-12-25 14:53:25

경남 창녕군은 지난 19일 경남도 재난관리 성과공유회에서 2024년 재난관리평가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 최영호 부군수와 직원들이 행안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경남도청 대강당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서 박완수 지사가 지난 7월에 선정된 2024년 재난관리평가 행안부장관 표창장을 직접 수여했다.

 

재난관리평가 대상은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공공기관 등 총 332개 재난관리 책임기관이다. 재난안전관리 6개 분야와 44개 지표를 기준으로 평가가 이뤄진다. 

 

이날 풍수해·폭염 및 자율방재단 활동 유공으로 창녕군청 소속 공무원 2명, 손유희 창녕군 지역자율방재단장, 황봉환 미디어팀장 등 총 4명이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창녕군청소년수련관, 2024년 청소년포상식 성료

 

▲ 창녕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포상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창녕군청소년수련관(관장 이재규)은 지난 21일 수련관 다목적홀에서 '2024 청소년포상제 포상식'을 진행했다.

 

이번 포상식에서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12명(금장 3명, 은장 3명, 동장 6명)과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14명(금장 6명, 은장 7명, 동장 1명)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 명의의 인증서와 휘장·메달을 수여받았다. 

 

이재규 관장은 "경남에서 유일하게 국제성취포상제 금장 수상 청소년 3명을 배출한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많은 청소년들이 각자의 꿈과 희망을 이룰 수 있도록 응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포상제'는 봉사, 자기개발, 신체단련, 탐험활동 영역에서 청소년들이 스스로 성취목표를 정하고 도전활동을 통해 이를 성취해가는 자기주도적 프로그램이다. 

 

참여 나이에 따라 국제성취포상제(만14~24세)와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만7~24세)로 구분되며, 단계별(금장, 은장, 동장) 도전활동 시간이 다르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