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통합관제센터 요원 '교통사고 예방' 감사장 등

손임규 기자 / 2025-06-01 10:48:14
로컬푸드 요식창업과정 '아라가야스쿨' 참가자 모집

경남 함안군은 5월 29일 영상정보 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이 CCTV모니터링을 통한 교통사고 예방에 기여한 공로로 함안경찰서(서장 성백섭)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고 밝혔다.

 

▲ 함안군 영상정보 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이 교통사고예방 유공 감사장을 받고 있다. [함안군 제공] 

 

수여식에 함께 참석한 안상유 산업건설국장은 "관제요원의 면밀한 모니터링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더 나아가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내는데 큰 기여를 했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촘촘한 관제시스템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14년 4월 개소한 함안군 영상정보 통합관제센터는 도로·학교·주택가·하천 등지에 1520여 대의 CCTV를 관리하고 있다. 관제요원 16명이 365일 24시간 순환근무로 지역 내 각종 사건, 사고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있다.

 

예비 창업자 및 요식업자 대상 '아라가야스쿨' 참가자 모집 

 

함안군은 마산대학교와 협력해 지역 로컬푸드를 활용한 요식창업과정인 '아라가야스쿨Ⅰ' 참가자를 2일부터 1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관내 요식업 종사자와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창의적인 메뉴 개발과 실습 중심의 맞춤형 창업교육을 제공하는 과정이다. 총 10회차로 구성된 교육은 6월 16일부터 7월 14일까지 매주 3회 마산대에서 진행된다.

 

교육 참가자들은 로컬푸드를 활용한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해 실질적인 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식문화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정원은 15명 안팎이다.

 

함안군 관계자는 "이번 요식창업과정은 지역 특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실질적인 창업 성공 사례를 만들어내기 위한 실용적인 교육 프로그램"이라며 요식업 창업에 관심 있는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