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군의회 행감 종료-동부석유 김영필 대표 고향사랑기부

손임규 기자 / 2025-06-27 17:21:28

경남 창녕군의회는 27일 군의회 본회의장에서 김재한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의 강평을 끝으로, 9일간 진행된 2025년 행정사무감사(행감)를 마무리했다.

 

▲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가 27일 행감 강평회를 갖고 있는 모습 [창녕군의회 제공]

 

군의회는 △경남도 최초로 함안군과 함께 2026년 도민체육대회 공동 개최지로 선정된 점 총 2671억 원 규모 국도비 예산 확보 정보공개 종합평가-재정 신속집행-재난 대응 훈련 등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은 점 등을 주요 성과로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반면, 민원처리 결과 미통보 비지정 유산 철거 과정의 공론화 부족 하천 보안등 정비 지연 지역상품권 지급 절차 미비 농기계 지원사업의 실효성 저하 관광지 편의시설 부족 등 주민 생활과 직결된 문제들에 대한 개선 필요성도 제기됐다.

 

김재한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은 "이번 감사를 통해 확인된 문제점에 대해 각 부서가 근본적인 개선책을 마련해 군민의 신뢰에 부응하는 행정을 펼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특별위원회는 총 8건의 시정 요구사항을 담은 감사결과보고서를 작성했으며, 감사 결과는 오는 30일 제3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동부석유 김영필 대표, 창녕군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 기탁

 

▲ 김영필 동부석유 대표가 성낙인 군수에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동부석유㈜ 김영필 대표가 26일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하며 500만 원을 기탁했다.

 

현재 창원시에 거주하고 있는 김 대표는 "(친인척이 있는) 창녕에 올 때마다 따뜻하게 맞아주시는 지역민들 덕분에 항상 고마운 마음을 갖고 있었다"며 "변화하는 지역의 모습을 보며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싶은 마음에 기부를 하게 됐다"고 말했다.

 

성낙인 군수는 "이번 기부는 고향이 아니어도 애정과 관심만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좋은 본보기가 됐다"며 "기부금은 군민복리 증진과 지역균형 발전을 위해 뜻 깊게 활용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