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소식] 걷기 동아리 모집-다함께돌봄센터 3호점 개소식

최재호 기자 / 2025-02-18 16:39:03

경남 양산시보건소는 '양산사랑 건강걷기' 및 '걷기 동아리' 신청을 오는 24일부터 받는다고 18일 밝혔다.

 

▲ '양산사랑 건강걷기' '걷기 동아리' 홍보 리플릿

 

'양산사랑 건강걷기' 프로그램에는 20세 이상 시민 누구나 보건소를 방문하거나 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모바일 앱을 활용해 1일 1만 보, 주 5회 이상, 5주 연속 걷기 목표를 달성한 참여자는 인센티브(온누리상품권)을 받는다.

 

1차 등록 기간은 24~28일이다. 목표 달성 여부 확인은 4월 7~11일 지정된 시간에 양산시보건소나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이뤄진다.

걷기동아리 프로그램은 더욱 활발한 지역 주민 참여와 동기 부여를 위한 걷기 프로그램이다. 초등학생 이상 걷기 운동이 가능하면, 참여 가능하다. 구성 인원은 3~10인 팀을 구성해야 한다. 모집 인원은 선착순 100명이다.

걷기 동아리 희망자는 24일부터 보건소에 신청하면 된다. 각 팀은 주기적으로 SNS 인증 미션을 수행하고 팀원의 절반 이상이 월례회에 참여해야 한다. 우수한 성과를 낸 팀에게는 추가 인센티브(온누리상품권)가 주어진다.

보건소 관계자는 "하루 30분 이상 꾸준한 걷기 실천으로 비만을 예방하고, 건강한 걷기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걷기 프로그램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양산시 다함께돌봄센터 3호점 개소식


▲ 다함께돌봄센터 3호점 개소식 참가자들이 테이프커팅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양산시 제공]

 

양산시는 지난 14일 동면 사송역 우미린아파트 인근에서 '다함께돌봄센터' 3호점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12월에 문을 연 양산시 다함께돌봄센터 3호점은 아동들이 보다 편리하게 방과 후 돌봄을 받을 수 있도록 아파트 단지 옆에 위치해 있다. 정원은 41명이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미술교실, 동화구연, 스포츠활동, 요리교실 등 다양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며, 부모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양육하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다.


나동연 시장은 축전을 통해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울타리 같은 돌봄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돌봄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재호 기자

최재호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