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양산시는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8개 주요 공공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클러스터 협약식'을 개최했다.
![]() |
| ▲ 나동연 시장 등 양산지역 공공기관장들이 청렴클러스터 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양산시 제공] |
양산시·시의회·교육지원청·고용노동지청·소방서·건강보험공단지사·연금공단지사·근로복지공단 지사 등으로 구성된 '양산 청렴클러스터'는 청렴문화를 확산시키는 추진체 역할을 맡게 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8개 주요 공공기관은 △청렴도 향상 위한 협조체계 구축 △부패예방 전략 공유 및 현안논의 등 공공기관 간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청렴한 양산 만들기에 동참하기로 뜻을 모았다.
양산시, 양성평등·여성친화도시 지원사업 공모
양산시는 오는 24일까지 '2025년 양성평등 지원사업'과 '2025년 여성친화도시 활성화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양성평등 지원사업은 △양성평등 촉진 △경력단절 여성들 경제활동 촉진 △여성의 지역사회 활동 역량 강화 등 3개 분야다. 여성친화도시 활성화 사업은 △여성의 경제·사회 참여 △가족친화(돌봄) 환경 조성 △지역사회 안전 증진 3개 분야다.
양성평등 지원사업은 총 6000만원으로 사업당 600만원가량이다. 여성친화도시 활성화 지원사업은 4000만원으로, 사업당 500만원 범위에서 지원된다. 자부담 비율은 총사업비의 10% 이상이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양산시에 주된 사무소를 두고 공익활동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 법인 및 비영리 민간단체이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양산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 가능하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