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권명호 사장, 한국품질경영학회 '글로벌경영인대상' 수상

최재호 기자 / 2025-09-29 16:30:44
발전설비 신뢰도 확보·혁신경영·친환경에너지 전환 성과 인정

한국동서발전은 27일 연세대 백양누리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5년도 KSQM-QMOD-ICQSS 공동 국제학술대회' 시상식에서 권명호 사장이 '글로벌품질경영인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 권명호(오른쪽에서 세 번째) 동서발전 사장이 '글로벌품질경영인대상'을 수상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동서발전 제공]

 

해당 학술대회는 한국품질경영학회(KSQM)와 국제품질경영·조직개발학회(QMOD), 국제품질·서비스과학회(ICQSS)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다.

 

'글로벌품질경영인대상'은 최고의 경영성과를 창출한 경영인에게 수여하는 시상식으로, 1998년 이후 매년 열리고 있다.

 

권명호 사장은 취임 후 기존의 안정·효율 중심의 전략을 성장·혁신 중심으로 전환하며, '에너지 혁신을 선도하는 친환경 에너지 기업'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 이어 에너지 전환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추진하며 지속가능한 미래 에너지 사회를 준비해왔다.


특히 대호호·영덕 등에서 이익공유형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추진해 주민참여와 지역 소득을 늘리며, 에너지 전환이 지역경제 발전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을 만들었다. 이 같은 성과로 발전사 최초 대한적십자사 최고 명예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권명호 사장은 "품질경영은 단순한 관리 기법이 아니라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경영철학"이라며 "디지털 기술과 상생협력을 기반으로 품질혁신을 강화해 에너지전환 시대를 선도하고 지역과 함께 발전하는 에너지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재호 기자

최재호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