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고향사랑기부제 연말 이벤트-中 요성시 청소년 탁구교류전

손임규 기자 / 2024-12-16 20:51:20

경남 의령군은 연말을 맞아 오는 25일까지 고향사랑기부 참여자를 대상으로 '답례품 1+1 추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 의령군 청사 전경 [의령군 제공]

 

이벤트 참가 희망자는 의령군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고 이메일로 기부내역과 원하는 답례품을 신청하면 된다. 추가 답례품은 신청자에 한해 제공된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거주하는 지자체를 제외한 지역에 1인당 연간 500만 원 한도 내로 기부 가능한 제도다. 10만 원 이하 전액 세액공제, 10만 원 초과 16.5%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기부금의 30%를 답례품으로 받을 수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로 접속하거나 가까운 농협에 방문하는 방법으로 참여 가능하다. 

 

의령군·중국 요성시, 청소년 탁구교류 우정의 한판대결 

 

▲ 의령군 남산초교 선수와 중국 요성시 어린이 선수가 탁구 경기를 하고 있다. [의령군 제공]

 

탁구 명문 의령 남산초 학생들과 세계 탁구 최강 중국의 요성시 청소년 탁구교류단이 우정의 한판 대결을 벌였다.

 

의령군은 지난 9일부터 4박 5일 일정으로 자매결연도시를 방문한 중국 요성시 청소년 탁구교류단과 교류전을 펼쳤다고 16일 밝혔다.

 

양 시군의 청소년 탁구 교류는 지난 2007년 시작된 이후 격년제로 상호방문하는 방식으로 15년 이상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교류가 중단된 이후 5년 만에 중국 요성시 청소년 탁구교류단이 의령군을 방문했다. 

 

이번 요성시 청소년 탁구교류단은 장굉도(张宏图) 교육 및 체육국 부국장을 포함한 총 9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탁구교류전 이후에 충익사·의병박물관·미래교육원 등 관내 여러 시설을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