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뮤직페스티벌 '연어' 18일 개최…지역 아티스트 음악축제

최재호 기자 / 2025-10-14 15:41:26
청소년음악축제, 특별전시, 관광두레 마켓, 푸드트럭 등 볼거리 풍성

경남 김해지역 출신 뮤지션들이 대거 한자리에 모이는 '제20회 김해뮤직페스티벌-연어'(이하 '연어')가 오는 18일 김해가야테마파크에서 펼쳐진다.

 

▲ 제20회 김해뮤직페스티벌 포스터

 

'연어'는 2006년을 시작으로 올해 20회째를 맞이하는 시민주도형 음악축제다, 바다로 나가 살던 연어가 모천에 돌아와 산란하듯 김해출신 예술인들이 시민들과 함께 음악을 즐긴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올해는 지난해와 비교해 더욱 규모를 키웠다. 화려한 불꽃쇼와 함께 풍성한 가수 라인업, 부대행사들이 함께 진행된다.

'연어'의 메인 공연은 가야왕궁에서 오후 6시에 열린다. 싱어게인과 불후의명곡에서 파이널과 우승을 차지했던 가수 정홍일을 비롯해 밴드공연과 재즈무대가 이어진다. 또한 마지막 무대에 맞춰 화려한 불꽃쇼로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이 밖에 '김해시청소년음악축제', 한국관광공사 부울경지사와 함께하는 '관광두레 마켓', 지역작가 이장원과 협업한 '벅수와 도깨비' 전시, 그리고 '푸드트럭'까지 각종 부대행사가 열린다.

사회적협동조합 김해문화네트워크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김해문화관광재단 김해가야테마파크, 한국관광공사 부울경지사, 인제대학교 글로컬대학사업본부, 김해대학교 RISE사업단, 김해시청소년센터 등이 함께한다.

김해문화관광재단 양정환 관광사업팀장은 "가을밤 음악, 먹거리, 볼거리가 가득한 축제를 소중한 가족·친구와 함께 만끽해보시길 바란다"며 "지역문화기획자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축제의 예술성, 대중성 모두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2024년도 김해뮤직페스티벌 불꽃쇼 모습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재호 기자

최재호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