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수능생 문화체육 한마당-청소년 진로지원 토크콘서트 성료

손임규 기자 / 2025-11-18 16:03:29

경남 밀양시체육회는 18일 밀양문화체육회관에서 고3 수험생들에게 격려와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제34회 문화체육 한마당 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18일 밀양문화체육회관에서 청소년 문화체육 한마당 축제가 열리고 있는 모습 [밀양시 제공]

 

이번 축제에는 지역 7개 고교 820여 명의 학생이 참여, 노래·댄스·밴드 공연·랩 등 다양한 장기 자랑 무대를 펼쳤다. 올해 34회를 맞은 이번 축제는 수험생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격려하는 뜻깊은 행사로 자리잡았다.

 

민경갑 밀양시체육회장은 "청소년들이 문화와 체육 속에서 마음껏 끼와 에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시 체육회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격려했다.

 

밀양시, 청소년 진로지원 토크콘서트 성료

 

▲ 18일 밀양아리랑아트센터 공연장에서 '청소년 진로지원 토크콘서트'가 열리고 있는 모습 [밀양시 제공]

 

밀양시는 18일 밀양아리랑아트센터 공연장에서 중·고교생 7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청소년 진로지원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남도 교육재정 특별교부금으로 추진된 이번 토크콘서트는 경남 출신 청년들의 다양한 성공 사례를 청소년들이 직접 듣고 공감할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다. 

 

식전 공연으로는 밀성제일고 댄스팀 '언노운'과 청소년수련관 댄스팀 'HOOD'가 무대를 꾸며 활기찬 분위기를 조성했다. 본 프로그램은 청소년 스피치와 청년 강연 순으로 진행됐다.

 

청소년 스피치에서는 황정민(밀양동명고 1학년), 박지영(밀성제일고 1학년)학생이 '나의 꿈'을 주제로 발표를 했다.

 

이어진 청년 강연에는 우정호 농업회사법인 ㈜우정 대표, 김나운 법률창신 대표 변호사, 이아름 플로우팜 대표, 조은우 복만사 대표가 연사로 나서 자신들의 진로 선택 과정과 도전 경험담을 들려줬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