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청년 월세' 대상자 모집-환경캐릭터 '하마니' 인형탈 탄생

손임규 기자 / 2025-03-14 16:09:37

경남 함안군은 '청년 월세 지원사업'에 대한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을 통해 해당자에게는 12개월간 최대 월 20만원씩 임차료를 지원한다.

 

▲ '청년 월세 지원사업' 홍보 리플릿

 

함안군 청년 월세 지원사업 대상은 부모와 별도 거주하는 만 19~49세 무주택 세대주다. 임차보증금 1억 이하, 월세 60만원 이하의 주택에 거주하고, 중위소득 60%~150%이하이어야 신청할 수 있다.

 

다만, 기초생활수급자(생계‧의료‧주거), 공공임대주택 거주자와 정부 및 지자체 청년 주거지원사업 참여자는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번 지원사업의 신청 기간은 17~31일이다. 신청자는 온라인 접수(경남바로서비스) 또는 방문 접수(군 혁신전략담당관)로 가능하다. 

 

함안군 환경캐릭터 '하마니' 인형탈 완성 

 

▲ 함안군 환경캐릭터 '하마니' 인형탈 [함안군 제공]

 

함안군은 군의 환경캐릭터 '하마니'의 인형탈 제작을 완료하고, 이를 활용한 환경 보호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마니'는 친근한 이미지를 바탕으로 한 함안군의 환경 홍보 캐릭터로, 깨끗한 자연과 지속 가능한 미래를 상징한다. 

 

함안군 관계자는 "하마니 인형탈을 통해 군민들에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보다 친근하고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 개선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함안군은 '하마니'를 활용한 사회관계망(SNS) 콘텐츠 제작과 지역 내 환경 개선 프로젝트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