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체육인의 밤·새마을지도자대회·예술인의 밤 성료

손임규 기자 / 2024-12-16 17:01:13

경남 창녕군체육회는 지난 13일 창녕읍 군민체육관에서 '2024 체육인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 성낙인 군수 등이 '체육인의 밤' 개회식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이날 행사에는 성낙인 군수, 홍성두 군의회 의장, 이경재·우기수 도의원을 비롯해 체육 지도자와 관계자, 지역 체육인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주요 활동 보고와 체육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에 대한 시상으로 시작됐다. 식후 행사로 바이올린 연주, 태권도 시범, 청소년 댄스팀 공연, 지역 가수의 무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특히, 체육대상·전문체육·생활체육·체육진흥 등 4개 부문에서 총 13개의 체육상이 수여됐다. 2년 연속 전국체육대회에서 동메달을 차지한 창녕고교 축구부가 영예의 체육대상을 수상했다.

 

창녕군새마을지도자대회 개최김봉희 부녀회장 '대통령표창'

 

▲ 새마을지도자대회 참가자들이 한 해를 마무리하며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창녕군새마을회(회장 황영수)는 지난 13일 경화회관에서 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갖고, 한 해를 마무리하며 내년 새마을운동의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

 

이번 행사는 성낙인 군수를 비롯해 홍성두 군의회 의장, 이경재·우기수 도의원, 회원 단체장, 새마을지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창녕군새마을부녀회 김봉희 회장이 대통령표창을, 지역사회의 발전과 새마을운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창녕읍새마을부녀회 서영옥 회장이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전수받았다.

 

경남도지사 표창 3명, 군수 표창 14명, 국회의원 표창 3명, 군의회 의장 표창 3명, 새마을운동중앙회장 표창 4명, 경남도새마을회장 표창 1명, 창녕군새마을회장 표창 14명, 감사패 1명 등 총 45명이 그동안의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창녕예총, '예술인의 밤' 행사…목경수씨 '예술인상' 수상

 

▲ 13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창녕 예술인의 밤' 축하 공연 모습 [창녕에총 제공]

 

사단법인 창녕예총(회장 하동칠)은 지난 13일 창녕문화예술회관에서 '2024년 예술인의 밤'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성낙인 군수와 홍성두 창녕군의회장, 김태명 창녕예총 후원회장을 비롯해 창녕예총 산하 7개 협회와 임원들이 참석했다.

 

행사 1부는 창녕 시무구지 농악패의 식전 공연과 시각예술 회원단체의 영상물 상영 등으로 꾸며졌다. 이어 열린 시상식에서 목경수 회원(미술협회)이 '제2회 창녕 예술인상'을 받았다.

 

2부는 창녕예총으로 소속된 7개 협회가 펼치는 다채로운 공연과 초청 가수의 축하 무대가 펼쳐졌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