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실버 전국오픈탁구대회서 창녕탁구클럽 우승 등

손임규 기자 / 2025-11-17 15:31:50
고향사랑기부제 연말 이벤트 홍보

경남 창녕군은 14, 15일 이틀 동안 부곡면 국민체육센터에서 '제4회 창녕따오기배 라지볼(실버) 전국오픈탁구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성낙인 군수가 따오기배 전국 실버탁구대회 개막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창녕따오기배 실버 전국오픈탁구대회'는 천연기념물 우포따오기의 야생방사 성공과 대한민국 최초 온천도시 지정을 기념하기 위해 2022년부터 시작됐다. 창녕군라지볼탁구연맹이 주최한 올해 대회에는 전국 탁구 동호인 37개 팀 700여 명이 참가했다.

 

경기는 남녀부 출전 선수 등급별 △개인전 단체전 복식전 등으로 나뉘어,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러졌다.

 

특히, 관내 클럽의 활약이 두드러졌다. 전국오픈 남자 단체전 1부리그에서 창녕탁구클럽(조용철, 주종환·이강익), 2부리그에서 창녕탁구클럽A(김성태·이차원·이재식), 여자 단체전에서 창녕탁구클럽(송덕희·서혜정·정복희)이 우승을 차지하며 개최지 창녕을 빛냈다.

 

우포늪 생명길 걷기대회, 고향사랑 현장기부 이벤트 성료

 

▲ 우포늪생명길 걷기대회 현장에 마련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부스 모습 [창녕군 제공]

 

창녕군은 15일 열린 '제16회 우포늪 생명길 걷기대회' 현장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현장기부 이벤트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10만 원 이상 기부자에게는 레디백·전통주 세트 등 경품을 제공하는 뽑기 이벤트를 진행해 기부 참여율을 높였다. 또한 지역대표 답례품 전시와 함께 어린이를 위한 풍선 나눔 이벤트도 함께 마련해 가족 단위 방문객들 관심을 끌었다.

 

한편, 창녕군은 연말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달 3일 시작된 이벤트는 12월 21일까지 이어진다. 10만 원 이상 기부자에게 스탠리 텀블러(877㎖)와 아이리버 무선 키보드·마우스 세트 등 실용적인 경품을 제공한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