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공약사업 추진보고회-청년 창업 '컨테이너 점포' 공모

손임규 기자 / 2025-02-04 00:05:00

경남 밀양시는 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국·소장과 부서장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 안병구 시장이 3일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 상황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지난해 4월 취임한 민선8기 제9대 안병구 시장은 돌봄교육, 농업, 소통 행정, 문화예술, 관광 체육, 보건복지, 특화 발전 등 7대 분야 68개의 공약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말 기준 추진 실적 점검 결과 55개 사업이 정상 추진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나노국가산단 진입로 확장 등 4개 사업은 지난해 말 완료됐고, 오는 3월 준공 예정인 나노국가산단의 2단계 조기 착공 등 9개 사업은 부진한 것으로 집계됐다. 

 

시는 정상 추진과 부진 사업에 대해 당초 목적보다 더 발전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계속 고민하고 노력해 시민과의 약속을 성실히 이행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안병구 시장은 "공약사업이 시민과의 약속이자 밀양시 발전을 위한 과제인 만큼 사업 목적에 따라 최대한 그 성과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밀양시 "함께할 청년 창업가를 찾습니다"

 

▲ 진장미식 컨테이너존 모습[밀양시 제공]

 

밀양시는 진장 청년거리 내 조성된 청년 창업 컨테이너존 '진장미식'에 입점할 업체 2개 소를 오는 14일까지 모집한다.

 

입점 위치는 삼문동 388-14번지다. 창업 공간 2개 소와 부대 시설을 포함해 총 5개의 컨테이너로 구성돼 있다. 모집 대상은 만 18~39세 외식업 분야 청년 창업가다.

 

밀양시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3월 중 최종 선정한 뒤 오는 4월까지 입점을 완료할 계획이다. 신청 희망자는 밀양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