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군청 직원들 장학금 & 대산농협 백미 & 아라한국병원 성금

손임규 기자 / 2025-01-23 22:38:12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경남 함안군지부(지부장 조주환)는 22일 지난해 직원 급여 자투리로 모은 331만9270원을 장학재단에 기탁했다.

 

▲ 조주환 지부장 등이 조근제 군수에 장학기금을 기탁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이번 기탁금 모금에는 직원 569명이 동참했다. 지난 2016년부터 현재까지 모금액은 총 2847만 4740원에 달한다. 

 

조근제 군수는 "기탁 기금은 함안군의 청소년들이 희망을 열어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 학생들을 위한 장학사업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함안군 대산농협 봉사단, 어려운 이웃 위해 온정 나눠 


▲ 대산농협 봉사단원들이 최영미 대산면장에 백미를 기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대산농협 봉사단(조합장 송병우)은 23일 쌀 10㎏들이 70포(200만 원 상당)를 대산면에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송병우 대산농협 조합장은 "이번 기부가 소외된 이웃들에게 작은 희망과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며 "어려운 이웃들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며 함께 성장하는 농협이 되겠다"고 말했다. 

 

아라한국병원, 설 맞이 따뜻한 나눔 실천

 

▲ 이명자 아라한국병원 이사장이 조근제 군수에 성금을 기탁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학산의료재단 아라한국병원은 함안군에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해 달라며 성금 200만 원을 함안군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조근제 군수, 이명자 이사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기탁된 성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함안양로원, 사마리아집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명자 이사장은 "사회적 책임에 앞장서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올해에도 어김없이 기부활동에 동참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겠다. 다가오는 설 명절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