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소식] 생활자전거타기 대행진 & 음식문화축제 성료

최재호 기자 / 2024-11-17 14:36:34

경남 창원시는 16일 북면 낙동강 자전거길 일원에서 2024 생활자전거타기 대행진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 16일 열린 '생활자전거타기 대행진 행사' 출발점 모습 [창원시 제공]

 

이날 행사는 생활자전거타기 실천협의회 주관으로 조명래 제2부시장, 김종양 국회의원, 권성현 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도‧시의원, 자전거 동호인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전거 퍼레이드와 체험부스, 축하공연 등으로 펼쳐졌다.

'자전거 퍼레이드'는 북면 자전거길 해시계 광장에서 북면수변생태공원을 거쳐 타임캡슐광장을 반환점으로 삼아 다시 돌아오는 7㎞ 코스로 이어졌다. 

또한 즉석 머그컵 만들기, 휴대폰 그립톡 만들기 등 체험부스뿐만 아니라 난타 및 치어리더, 초대가수 공연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돼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맛·멋 있는 창원으로 GO GO!" 창원음식문화축제 성황

 

▲ 홍남표 시장 등이 '제10회 음식문화축제'에서 개막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창원시 제공]

 

창원시가 주최하고 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한 '제10회 음식문화축제'가 16일 용지문화공원에서 열렸다.

이번 축제는 음식문화전시관, 요리체험, 시식관, 식품제조업 홍보·판매관 운영 등 방문객들이 직접 창원지역 음식문화를 체험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지역특산물 아귀를 이용한 아귀비빔밥 퍼포먼스를 시민들에게 선보였고, 아이스크림콘에 아귀 비빔밥을 담은 '아귀콘밥'을 시식용으로 제공함으로써 친환경 축제라는 평을 들었다.

케이크 만들기, 단감고추장·김치담그기, 샌드위치 만들기, 떡메치기, 전통 막걸리 담그기, 핸드드립 커피 체험 등 다양한 요리체험 운영은 방문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특히 지난달 27일 마산대학교 조리실습실에서 사전에 개최된 전국 요리경연대회에서 우수작으로 뽑힌 10개 팀의 도시락 한 끼 작품이 시민들 앞에 최종 경선을 벌여 눈길을 끌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재호 기자

최재호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