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조근제 군수 읍면 순회방문 성료-농가 육묘비 지원

손임규 기자 / 2025-01-21 20:52:55

조근제 경남 함안군수는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10개 읍면을 방문해 군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연두방문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 조근제 군수가 지난 14일 산인면민과의 대화 시간을 갖고 있다. [함안군 제공]

 

조근제 군수는 생활 속 불편 사항과 지역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를 청취하고 군민과의 공감대를 형성했다. 

 

조근제 군수는 "군민의 입장에서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조치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가겠다"고 전했다.

 

함안군 "벼 육묘 자재 및 위탁농가 육묘비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함안군은 2025년도 벼 자가육묘 농가와 벼 육묘 위탁농가를 대상으로 자재비 또는 육묘비 지원사업 신청을 오는 2월 6일까지 주소지 읍면 사무소에서 받는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관내에 주소지를 두고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벼 재배 전 농가를 대상으로 농가 복지향상과 육묘에 따른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벼 자가육묘 농가 육묘 자재 지원 사업은 농협중앙회 함안군지부 및 지역농협과의 협력사업이다. 총사업비는 4억3800만 원이다. 

 

함안군 관계자는 "올해는 농자재 수급의 불안정이 예상됨에 따라 가급적 빠른 시일 내 농가별 해당 읍면 사무소에 신청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