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바지학교' 운영 김해시, 전국평생학습도시 정책 어워즈 우수상

최재호 기자 / 2025-11-17 14:15:03
최우수상은 경기도 안성시 차지

경남 김해시는 14일 대전 유성구에서 열린 '제2회 전국평생학습도시 페스티벌' 좋은 정책 어워즈 경연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 김해시 평생학습 관계자들이 '좋은 정책 어워즈' 우수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해시 제공]

 

이번 페스티벌은 전국 평생학습도시가 참여해 학습의 즐거움을 나누고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좋은 정책 어워즈 동아리경연대회 공모전(사진·수기·영상) 3개 부문으로 진행됐다.


김해시는 신중년 정책 '청춘은 바로 지금부터 학교'(청바지학교)를 발표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청바지학교'는 은퇴했거나 은퇴를 앞둔 4060 신중년 세대를 대상으로 평생학습으로 배운 것을 지역에 환원하는 대표 평생학습 사업이다.

김해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김해시 평생학습 사업이 전국적으로 경쟁력을 인정받는 성과"라며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학습이 지역에 환원되는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를 만들어가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좋은정책 어워즈' 최우수상은 '평생학습장터'를 발표한 경기도 안성시에 돌아갔다. '평생학습장터'는 시민 주도형 학습공동체, 전통시장 유휴 공간 활용 등 안성만의 특색 있는 학습 생태계 구축 사례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재호 기자

최재호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