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재정 신속집행 5년 연속'우수기관-성실납세 유공자 표창

손임규 기자 / 2025-03-04 14:04:59

함안군은 경남도에서 주관한 '2024년 하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평가'에서 5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특별조정교부금 1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 함안군청 전경 [함안군 제공]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 실적 평가는 재정 운용 효율성 확보와 지역 경제 활력제고를 위해 매년 실시되는 적극집행 평가다. 이번 평가는 2024년 하반기 신속집행 실적과 3‧4분기 소비투자 부문 실적을 종합적으로 반영하는 방법으로 이뤄졌다.

 

함안군은 지난해 하반기 예산 8980억 원 중 목표액 7606억 원에 근접한 7481억 원을 집행해 목표 대비 98%를 달성했다. 지역경제 파급효과가 큰 소비투자 예산 집행실적 부문에서는 목표 대비 3분기 118%, 4분기 107% 등으로 초과 달성했다. 

 

조근제 군수는 "전 공무원이 적극적으로 재정집행에 힘써 준 덕분에 이뤄낸 성과"라며 "물가상승으로 어려운 시기에 군민의 생활안정을 위해 올해도 신속집행에 최선을 다해 민생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함안군, 성실납세 유공자에 표창 수여 

 

▲ 조근제 군수가 성실납세 유공자에 표창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함안군은 제59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4일 성실납세 유공자에 표창을 수여했다.

 

조근제 군수는 이날 2개 법인과 1개 개인사업자에 감사패와 성실납세 인증판을 전달했다. 2명의 개인납세자에게는 표창장과 성실납세 명패를 각각 수여했다.

 

이번 표창 대상자는 지난해 연말 기준으로 최근 3년간 성실하게 지방세를 납부해 온 법인·개인사업자를 비롯해 세수증대와 지역사랑을 실천하는 데 기여한 개인에 대해 공적심사위원회 의결을 거쳐 선정됐다. 

 

이들 수상자들은 지방세 징수유예 및 납부기한 연장 신청 시 납세 담보 완화, 세무조사 2년간 유예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