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청아농장 농촌체험학습 '최우수'-농림어업 조사요원 모집

손임규 기자 / 2025-10-31 16:24:27

의령군은 '2025년 농촌체험학습프로그램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경남도 대표로 참여한 청아생태 교육농장(대표 조윤영)이 농촌진흥청장상(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 청아생태교육농장에서 일가족이 농촌체험학습을 하고 있는 모습 [의령군 제공]

 

이번 경진대회는 전국 각지의 우수한 교육농장을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로 진행됐다. 

 

청아생태 농촌교육농장은 '곤충과 자연, 우리와 함께하는 미래농업'이라는 주제로 학교 맞춤형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농촌의 가치와 생태환경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앞장선 점을 인정받아 '최우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의령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경진대회를 발판으로 관내 농촌교육농장 육성,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한 농촌체험 활동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령군, '2025년 농림어업총조사' 조사원 모집


▲ 농림어업총조사 조사요원 모집 포스터

 

의령군은 12월 '2025년 농림어업총조사'에 참여할 조사요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전국 농가, 임가, 어가의 구조와 경영 실태를 파악해 농림어업 분야 정책 수립의 기초 자료로 활용된다. 모집 인원은 △총관리자 1명 조사관리자 5명 조사지원담당자 2명 조사원 37명 등 총 45명이다. 

 

18세 이상 국내 거주자로 스마트기기 사용이 가능한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조사관리요원은 근로계약 형태로 채용되고, 조사원은 도급계약으로 일정 조율이 자유로운 편이다.

 

희망자는 11월 10일 군청 지하1층 통계조사실을 방문하거나 농림어업총조사 홈페이지를 통해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