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도로건설 국비확보 총력-스타필드 고양점 밀양브랜드 홍보

손임규 기자 / 2025-03-22 10:54:48

경남 밀양시가 관내 주요 도로 건설사업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20일 밀양시 공무원들이 국회를 방문해 박상웅 의원에게 주요 도로 건설사업을 설명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곽재만 건설도시국장과 건설과 공무원 2명은 20일 국회를 방문해 박상웅 국회의원에게 주요 도로 건설사업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지원을 건의했다.

 

시가 건의한 주요 사업은 △김해-밀양 고속도로 △제6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삼랑진 미전~청학, 창녕 고암~밀양 청도) △밀양 부북-상남 국도 건설사업 등이다.

 

국회의원실에서는 "사업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정부 부처와 긴밀히 협의하고 국비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밀양 로컬크리에이터 제품, 스타필드 고양점 무인양품 전시

 

▲ 밀양지역 대표 상표들이 스타필스 고양점에 전시돼 있는 모습[밀양시 제공]

 

밀양시는 지난 14일부터 스타필드 고양점에 소재한 무인양품(MUJI)에서 밀양지역 대표 상표 전시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밀양 로컬브랜딩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무인양품 내 전시 공간에서 밀양의 로컬크리에이터 제품을 선보이며 지역 브랜드의 가치를 알리는 자리다.

 

전시 공간에는 밀양의 햇살을 담은 농산물 가공식품인 대추칩, 깻잎 인절미, 굿바비샌드, 영남루 밀양샌드, 딸기 막걸리와 친환경 에코백 등 다양한 제품이 선보이고 있다. 단순히 제품만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밀양의 문화와 이야기를 담은 브랜드 스토리도 함께 전달한다.

 

전시는 5월21일까지 약 두 달간 진행된다. 수도권 소비자들이 밀양의 제품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다. 

 

정영선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전시가 밀양 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 경제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밀양의 브랜드 가치를 전국적으로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