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함안사랑상품권 특별할인-독감·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

손임규 기자 / 2025-10-28 14:04:07

경남 함안군은 오는 29일부터 11월 9일까지 열리는 '2025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기간에 맞춰 함안사랑상품권 특별할인 환급 이벤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 함안군청 전경 [함안군 제공]

 

함안군은 정부의 전국 단위 소비 촉진 캠페인에 맞춰 함안사랑상품권 결제 고객 대상으로, 환급 특별이벤트를 마련했다.

 

행사 기간에 모바일형 상품권(제로페이)으로 결제 시 5%를 추가로 환급받을 수 있으며, 1인당 최대 2만 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총 6000만 원 규모의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운영된다.

 

특히 이번 특별할인 행사로 9월 이후 구매한 모바일형 함안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할 경우 최대 20% 수준의 실질적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조근제 군수는 "이번 특별할인 행사가 지역 소비를 촉진하고 군민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군민들이 함안사랑상품권을 활용해 지역 상권을 함께 살리는 데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함안군, 독감·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

 

▲ 위탁의료기관 명단 [함안군 제공]

 

함안군은 지난 15일부터 독감과 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가 독감 예방접종 무료 대상자는 △65세 이상 군민 △13세 이하 어린이 △임신부 등이다. 이 외에 14~64세 사회적 배려 대상자(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결혼이민여성) 중 함안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군민에게도 예방접종을 지원한다.

 

코로나19 접종 대상자는 △65세 이상 어르신 △생후 6개월 이상 면역 저하자 △감염취약시설 입원·입소자 등이다. 독감 백신과 코로나19 백신은 양쪽 팔에 각각 접종하는 방식으로 동시 접종이 가능하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