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 학습공동체 운영' 밀양교육지원청 2년 연속 청렴도 1등급

손임규 기자 / 2024-12-31 13:17:06

밀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은 경남교육청의 2024년 청렴도 평가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청렴 1등급'을 달성했다고 31일 밝혔다.

 

▲ 청렴 카드뉴스 [밀양교육지원청 제공]

 

밀양교육지원청은 청렴하고 투명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청렴 정책을 추진하고, 시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밀양교육 실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주요 활동으로는 △청렴 강조 주간과 함께하는 청렴정책 릴레이 챌린지 △아리랑대축제 함께하는 청렴문화 캠페인 △어른 김장하 영화감상 및 감독·출연진과의 대화 △청렴 디카 3행시 챌린지 등을 펼쳐왔다. 

 

특히,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청렴 전문적학습공동체 '콩시루' 활동을 통해 외부 청렴 인식과 조직문화 개선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지난 3월 28일 발족된 청렴 학습공동체 '콩시루'는 교육장, 3개 과장, 회원 12명으로 구성돼 있다. 

 

공동체 이름 '콩시루'는 콩에 물을 주어 콩나물을 키우는 둥근 질그릇 '콩나물시루' 줄임말로, 청렴이라는 물을 계속 부어 발아기·성장기·결실기를 거치면서 부패 요인을 분석하고 개선 방안을 마련한다는 뜻을 담아 붙여졌다. 

 

김정희 교육장은 "청렴도 1등급은 전 직원의 노력과 교육공동체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이룬 성과"라며 "앞으로도 청렴 밀양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