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증권, 역사 속으로…전자증권 시대의 시작

정병혁 / 2019-09-16 13:16:51


종이로 된 증권이 역사 속으로 사라졌다. 16일 '전자증권제도'가 본격 시행되면서 증권을 실물로 발행하지 않고 전자등록을 통해서만 발행·유통하게 된다. 사진은 이날 오전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전자증권제도 시행 기념식에서 종이증권을 세절기에 넣는 세레머니를 하고 있는 모습. 왼쪽부터 권용원 한국금융투자협회장, 유동수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종걸 더불어민주당 의원, 민병두 국회 정무위원장, 조국 법무부 장관, 은성수 금융위원장,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 이병래 한국예탁결제원 사장, 정재송 코스닥협회장.
 

 

 

16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전자증권제도 시행 기념식에서 종이증권을 세절기에 넣는 세레머니를 하고 있다. 왼쪽부터 권용원 한국금융투자협회장, 유동수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종걸 더불어민주당 의원, 민병두 국회 정무위원장, 조국 법무부 장관, 은성수 금융위원장,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 이병래 한국예탁결제원 사장, 정재송 코스닥협회장.

 

 

국 법무부 장관과 민병두 국회 정무위원장이 16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전자증권제도 시행 기념식에서 대화를 하고 있다.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16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전자증권제도 시행 기념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조국 법무부 장관이 16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전자증권제도 시행 기념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이종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6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전자증권제도 시행 기념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민병두 국회 정무위원장이 16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전자증권제도 시행 기념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이병래 한국예탁결제원장이 16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전자증권제도 시행 기념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16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전자증권제도 시행 기념식에 참석하고 있다.


KPI뉴스 / 정병혁 기자 jbh@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병혁

정병혁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