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산관리공사(KAMCO·캠코)는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규범준수 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 37301) 인증을 취득했다고 14일 밝혔다.
![]() |
| ▲ 14일 서울 캠코양재타워 회의실에서 김장래(왼쪽 두 번째) 캠코 준법경영실장이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이사로부터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37301) 인증서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자산관리공사 제공] |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부여하는 규범준수 경영에 관한 국제표준이다. 기업이 관련 법규 및 윤리적 요구사항 등을 준수하고자 구축한 시스템을 평가하여 기준에 부합하는 경우 인증을 부여한다.
캠코는 △내부통제위원회 설치 및 전담조직 신설 △관련 내규 제정 △내·외부 제보시스템 및 제안제도 운영 등 관리체계를 확립하고, 업무 관련 준법 리스크 식별·통제 활동을 적극 이행한 성과를 입증하는 등 체계적인 규범준수 시스템 구축 및 내부통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직원 대상 내부통제 교육과 모의신고 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준법 의식을 조직의 핵심 가치로 내재화하는 데 주력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고 캠코는 설명했다.
김서중 캠코 부사장은 "앞으로도 캠코는 규범준수 경영시스템을 더욱 견고히 하고 내부통제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캠코는 지난해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하고, 부패 취약분야 개선을 위한 경영진 실천 서약, 내부 컴플라이언스 전문가를 활용한 교육 활성화 등 부패방지를 위해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