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설맞이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모다드림 청년통장 지원자 모집

손임규 기자 / 2025-01-20 11:22:52

경남 밀양시는 설명절을 맞아 지역의 핫플레이스 '열두달'(옛 밀양대) 앞에서 오는 25~26일 이틀 동안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 설맞이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홍보물 [밀양시 제공]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판매품은 명절에 필요한 제수용품 위주의 제철 과일, 곡물, 특산물 세트 등 20여 종이다. 행사에는 밀양물산과 1개 농가가 참여한다. 

 

김진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이해 설맞이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운영하게 되었다"며 "밀양의 우수한 농특산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밀양시는 이번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외에도 밀양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해맑은 상상 밀양팜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밀양시, 모다드림 청년통장 지원자 모집

 

▲모다드림 청년통장 안내 홍보물[밀양시 제공]

 

밀양시는 오는 31일까지 청년들의 자산 형성과 지역 정착을 돕는 '모다드림 청년통장'지원자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25명이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 밀양시에 주민등록을 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경남 도내 사업장에 근로 중인, 가구 기준 중위소득 130% 이하인 청년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기존 정규직만 가능하던 것이 비정규직, 창업자까지 대상을 확대했다.

 

이 통장은 매월 청년이 20만원씩 2년간 적립하면 경남도와 밀양시가 20만 원을 추가 적립해 2년 후 만기 시 적립금의 2배인 원금 960만 원과 이자를 지급한다.

 

청년들의 경제적 자립을 도울 '모다드림 청년통장'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모다드림 청년통장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