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입학축하금·신혼부부 결혼장려금 접수 시작

손임규 기자 / 2025-05-01 14:15:31

경남 함안군은 1일부터 신혼부부 결혼장려금 지원사업, 초등학생 입학축하금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접수는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에서 이뤄진다. 

 

▲ 결혼장려금 지원사업 카드뉴스 [함안군 제공]

 

신혼부부에 모바일 함안사랑상품권 200만원 지급

 

'2025년 신혼부부 결혼장려금 지원사업'은 청년세대의 결혼 초기 경제적 부담을 덜고 지역 내 안정적인 생활 기반을 마련하도록 지원하는 시책이다. 함안군은 부부당 200만 원 상당의 모바일 함안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신청 기간은 혼인신고일로부터 1년 이내 가능하다. 지원 대상은 △2025년 1월 1일 이후 혼인신고 한 초혼 부부로 △혼인신고일 기준 만19세~49세 이하 초혼 부부다.

 

혼인신고일 이전 부부 중 1명 이상이 6개월 이상 함안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거주하고 있어야 하며, 결혼장려금 신청일 기준 부부 모두 군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모든 초등학교 신입생에 입학축하금 20만원 지급

 

▲초등학교 신입생 입학축하 카드뉴스[함안군 제공]

 

함안군은 그동안 둘째 자녀 이상에 한해 지급하던 초등학교 입학축하금을 올해부터 모든 초등 신입생 가정으로 확대했다. 

 

지원 대상은 보호자와 자녀 모두가 입학일 기준으로 함안군에 주민등록이 돼 있어야 한다. 이들에게는 소득 수준과 관계없이 동일하게 아동 1인당 20만 원의 현금이 지급된다. 

 

함안군 관계자는 "입학축하금과 결혼장려금은 군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인구정책의 일환"이라며 "다양한 세대가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살기 좋은 함안군이 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정책을 발굴·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해당 사업들은 5월 1일부터 주소지 관할 읍면 사무소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