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청소년수련관 장학금 & 4-H연합회 이웃사랑 쌀 기탁 등

손임규 기자 / 2024-12-20 12:04:07
영산면 해나라달나라 어린이집, 물품 기탁
대합면청년회, 경로당에 라면 40박스 전달

경남 창녕군청소년수련관(관장 이재규)은 19일 연중 프로그램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우수 청소년 7명을 선정, 140만 원의 장학금과 증서를 전달했다.

 

▲ 이재규 창녕군청소년수련관 관장이 우수 청소년에 장학금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이번 장학금은 한국국토정보공사 창녕지사(지사장 육동연)에서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매월 직원들이 모은 후원금으로 마련됐다.

 

이재규 관장은 "매년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마음 써 주시는 국토정보공사 창녕지사 직원들에게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며 "프로그램 활동에 열심히 참여하는 우수 청소년들을 발굴해 인재 육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창녕군 4-H연합회, 이웃사랑 돕기 쌀 기탁

 

▲ 창녕군4-H연합회 김영욱 회장이 성낙인 군수에 이웃돕기 쌀을 기탁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19일, 창녕군4-H연합회(회장 김영욱)는 군청에 이웃돕기용 백미 400㎏을 기탁했다. 기탁된 쌀은 창녕군4-H연합회 회원들이 직접 운영하는 공동학습포에서 수확한 상품이다.

 

김영욱 회장은 "우리가 배운 농업기술과 땀의 결실을 나눌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업 발전에 앞장서고, 나눔을 실천하는 단체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회원 100여 명으로 구성된 창녕군4-H연합회는 모임 기본이념인 '지·덕·노·체'를 바탕으로 영농기술 향상과 농촌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영산면 해나라달나라 어린이집, 어려운 이웃돕기 물품 기탁

 

▲ 해나라달나라 어린이집 원아들이 영산면사무소에 라면을 기탁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19일, 영산면 해나라달나라 어린이집은 영산면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용 쌀 60㎏와 라면 40박스(10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

 

해나라달나라 어린이집은 수년째 원생과 선생님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쌀과 라면을 기탁해오고 있다.

 

권정희 원장은 "원생들이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을 가지고 베풀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힘든 겨울을 나는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합면청년회, 경로당에 라면 40박스 기탁

 

▲ 대합면청년회 회원들이 성품을 기탁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대합면청년회(회장 김재성)는 19일 대합면행정복지센터에 관내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전해달라며 라면 40박스를 기탁했다.

 

김재성 회장은 "물가 상승으로 힘든 시기에 작은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우리의 마음이 관내 어르신들에게 전달되어 따뜻한 연말연시를 보내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