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늘봄지원실장 68명 선발…내년부터 현장 배치

최재호 기자 / 2024-12-26 11:06:11
임기제 교육연구사로 학교 2~4곳당 1명씩 학교 배치

부산시교육청은 내년 3월부터 학교 현장의 늘봄학교 업무를 지원할 늘봄지원실장 68명을 현장에 투입한다고 26일 밝혔다.

 

▲ 최근 채용된 늘봄지원실장들이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산시교육청 제공]

 

시교육청은 지난 10월 내년도 학교현장 늘봄 업무를 총괄할 '늘봄지원실장'을 선발하기 위해 교육경력 8년 이상의 초등 교원을 대상으로 공개 채용했다. 미달이 속출한 다른 지역과 달리 부산의 경우 266명의 지원자가 몰려 전국 최고인 3.8대 1의 경쟁률을 나타냈다.

이는 늘봄전용학교 개교, 늘봄학교 교육과정 개발 등이 우수사례로 손꼽히며, 늘봄학교 정책을 선도하고 있는 '부산형 늘봄학교'에 참여하려는 교원이 많았기 때문으로 교육청은 풀이했다.

 

올해 처음 선발된 늘봄지원실장은 내년 3월부터 임기제 교육연구사로 학교 2~4곳당 1명씩 학교에 배치된다. 이들은 프로그램 개설을 비롯한 늘봄학교 기획·운영, 행정·민원 처리 등 업무를 추진할 예정이다.

최윤홍 부산시교육감 권한대행은 "'부산형 늘봄학교'는 수요자 요구를 반영한 우수한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전국의 늘봄학교 정책을 선도하고 있다"며 "내년 늘봄지원실장 배치를 통해 늘봄학교에 대한 학생·학부모의 참여율과 만족도를 더욱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재호 기자

최재호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