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공무원노조 행복배달통 사업-사회보장급여 수급자 확인조사

손임규 기자 / 2025-04-22 11:05:49

경남 창녕군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장정석)은 '고생하는 조합원 선발' 사업의 일환으로 4월의 주인공에 산림녹지과 박남규 과장을 선정하고 행복배달통을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 장정석 창녕군공무원노조 위원장이 박남규 산림녹지과장에 행복배달통을 전달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산림녹지과는 매년 봄철마다 산불예방을 위해 예찰과 홍보 등 다양한 업무에 전력을 다해왔다. 특히 이번 산청 대형산불 상황에서 박 과장은 부서장으로서 침착하게 대응하며 후배 직원들을 이끄는 선배 공무원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창녕군공무원노조는 '4월의 행복을 쏩니다' 사업을 통해 조합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있다. 

 

창녕군, 상반기 사회보장급여 수급자 확인 조사 실시

 

▲ 창녕군 직원이 사회보장급여 수급 가정에 방문해 상담을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창녕군은 오는 6월까지 사회보장급여 수급자를 대상으로 상반기 확인 조사를 시행한다. 조사 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기초연금, 장애인연금 등 13개 사회보장급여 1000여 가구다.

 

이번 확인 조사에서는 차세대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통해 제공되는 건강보험 보수월액, 재산세 등 65종의 관련 정보를 활용해 대상자 및 부양의무자의 소득과 재산 변동 사항을 조사하고, 급여 적정성 여부를 판단한다.

 

창녕군 관계자는 "이번 상반기 확인 조사와 관련해 꼼꼼하고 정확한 조사를 통해 가족관계 단절 가구에 대한 적극적인 보호와 함께 실제 생활이 곤란한 중지자는 타 복지제도를 활용하고 민간 자원을 적극 연계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