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3.1민속문화제 동부장군 추대-강소농연합회 장학금 기탁

손임규 기자 / 2025-02-18 11:10:40

17일 경남 창녕군 길곡면 복지회관에서 '제64회 3.1민속문화제 동부장군 추대식'이 열렸다.

 

▲ 17일 열린 3.1민속문화제 동부장군 추대식 모습 [창녕군 제공]

 

3.1민속문화제 동부추진위원회(추진위원장 송진수) 주최로 열린 이날 △길곡면 단체협의회 김찬수 회장이 대장으로 △길곡면 체육회 박상운 회장이 중장으로 △길곡면 자율방범대 이상진 부대장이 소장으로 각각 추대됐다.

 

김찬수 회장은 "창녕군의 항일 애국 선열정신을 계승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게 돼 영광스럽지만, 동시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군민들이 더욱 화합하고 단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추대식에서는 지역 단체들이 뜻을 모아 쌀 화환 10㎏들이 203포대를 기부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손전식 면장은 "3.1민속문화제는 항일 애국 선열의 자유수호와 공동체 정신을 이어가는 중요한 행사"라며 "여기에 나눔의 의미까지 더해져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제64회 3.1민속문화제는 오는 28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3월 3일까지 4일간 군 영산면 놀이마당 일원에서 개최된다. 국가무형유산 영산쇠머리대기와 국가무형유산 영산줄다리기 등 다양한 전통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창녕군강소농연합회, 장학기금 200만 원 기탁

 

▲ 창녕군강소농연합회 회원들이 성낙인 군수에 성금을 기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창녕군은 17일 창녕군강소농연합회(대표 심덕순)가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성금 200만 원을 창녕군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강소농은 '작지만 강한 농업경영체'라는 뜻으로, 창녕군강소농연합회 회원들은 끊임없는 열정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심덕순 대표는 "작은 힘이나마 창녕의 꿈나무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추운 겨울이 지나 따뜻한 봄이 오듯, 창녕 인재들의 미래에도 따뜻한 희망이 가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