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EBS 대표강사 학습전략 설명회-상하수도 체납액 일제정리

손임규 기자 / 2025-11-05 11:09:36

경남 창녕군은 4일 남지고등학교에서 1~2학년 학생 240명을 대상으로 'EBS 대표강사 초청 학교로 찾아가는 학습전략 설명회'를 개최했다. 

 

▲ 남지고교 강당에서 EBS 대표강사가 학습전략 설명회를 갖고 있는 모습 [창녕군 제공]

 

창녕군은 2023년 EBS와 업무협약을 맺고 상·하반기 2회 학습전략 설명회를 개최해 오고 있다. 특히, 올해 하반기부터는 개별 학교로 강사가 찾아가는 방식으로 변경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남지고교 설명회에는 지난달 20일 영산고교를 찾았던 EBS 영어 과목 김지우 대표 강사가 학습 동기 부여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창녕군, 상하수도 요금 체납액 일제정리 추진

 

▲ 창녕군청 전경[창녕군 제공]

 

창녕군은 오는 28일까지 '하반기 상하수도요금 체납액 일제정리기간'으로 정하고, 체납 해소를 위한 집중 납부 독려 활동을 추진한다.

 

군은 지난 5월 상하수도 요금 체납액 일제정리기간 운영을 통해 체납액 5억 원 중 1억3000만 원을 징수하는 실적을 달성했다. 

 

지난달 31일 기준 상하수도 요금 체납액은 총 6억3000만 원 규모다. 

 

창녕군 관계자는 "미납으로 인한 단수 등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기한 내 납부를 당부드린다"며 "깨끗한 수돗물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자동이체 등 성실한 납부 습관을 생활화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