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소식] 공무원노조 독거노인 배식봉사-해운대도서관 방학특강

최재호 기자 / 2024-12-16 11:07:12

부산시교육청은 지난 14일 시청 녹음광장에서 노사 공동 활동의 하나로 독거노인 500여 명을 대상으로 '사랑의 연말 한 상 나눔' 배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 최윤홍 교육감 권한대행이 14일 시청 광장에서 공무원들과 함께 거리 배식봉사를 하고 있다. [부산시교육청 제공]

 

봉사 활동에는 최윤홍 교육감 권한대행과 송언용 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을 비롯해 시교육청·노동조합 관계자 40명이 함께했다.

봉사단체 '부산밥퍼나눔공동체'와 함께 진행된 이날 봉사 활동에서 참여자들은 역할을 분담한 후, 설거지·배식·배달 등 활동에 나섰다.

최윤홍 교육감 권한대행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을 몸소 실천한 직원들과 조합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다양한 노사 공동 활동을 통해 화합과 상생 문화를 구축하는 것은 물론, 지역사회 발전에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해운대도서관, 17일부터 초등생 겨울방학특강 참가자 모집


▲ 해운대도서관 '2025년 겨울방학특강' 리플릿

 

부산시립해운대도서관(관장 권숙향)은 내년 1월 7~17일 해운대도서관 강의실에서 초등학생 125명을 대상으로 '2025년 겨울방학특강'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한 '바다구름 도서관 겨울 글방', 4~6학년을 위한 연극 체험 프로그램 '나도 주인공' 등 8개의 다채로운 학습과 체험으로 구성됐다.

희망자는 17일부터 시교육청 통합예약포털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해운대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수강료는 무료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재호 기자

최재호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