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함안군은 군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2025년 정책 제안 공모'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 |
| ▲ 함안군청 전경[함안군 제공] |
함안군은 '지역산업 경쟁력 위한 기업 유치'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투자유치 인센티브 확대 △특화산업 맞춤 유치 △공장설립 규제 △인허가 간소화 등 다양한 개선 방안을 모집한다.
공모 기간은 4월24일까지다. 함안군 행정 발전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안 접수는 인터넷(국민신문고), 우편, 이메일 등을 통해 이뤄진다.
접수된 제안은 1·2차 심사를 거쳐 채택 여부와 등급이 결정된다. 우수 제안자에게는 군수 표창과 함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함안군, 상반기 농업발전기금 융자지원…내달 15일까지 접수
함안군은 농업인의 경영 안정을 위해 1% 이자로 융자금을 지원하는 농업발전기금 지원사업을 오는 4월15일까지 접수한다.
지원 대상은 함안군에 주소와 사업장을 둔 농업인 및 농업법인, 생산자단체다. 자금 용도는 종자・농약・비료・농기계 등 구입을 위한 운영자금과 비닐하우스・축사・저온저장고 설치 등을 위한 시설자금이다.
농업발전기금은 운영자금과 시설자금으로 나뉜다. 운영자금은 1년 거치 3년 균분 상환으로 개인은 5000만원, 법인은 1억원 한도 지원된다. 시설자금은 2년 거치 3년 균분 상환으로 개인은 5000만원, 법인은 2억원 한도 이내다.
특히, 올해는 전년보다 융자규모를 20억원에서 30억원으로 확대한다. 개인은 3000만원에서 5000만원으로, 법인은 5000만원에서 1억원으로 융자 한도를 늘렸다.
융자 지원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금융기관을 통해 대출 가능 여부를 상담한 후 주소지 읍면 사무소에 융자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