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 소식] 두남환경 장학금 천만원, 가수 박혜신·정태화 대표 고향사랑기부

손임규 기자 / 2025-04-28 12:03:11

경남 창녕군은 ㈜두남환경(대표 정중석)이 인재육성장학재단에 장학금 1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28일 밝혔다.

 

▲ 두남환경 정중석 대표가 성낙인 군수에 장학기금을 전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두남환경은 '2025년 경남 유공납세자'로 선정되는 등 지역사회에서 기업인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중견기업이다.

 

성낙인 이사장은 "우리 재단은 2024년부터 주거비 지원 장학금을 포함해 다양한 장학사업을 발굴하고 있다"며 "우수 인재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장학사업의 다양화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창녕군인재육성장학재단은 2003년 10월 9일 설립된 이후 매년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올해까지 총 3173명에게 47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가수 박혜신씨, 팬클럽 '혜신누리' 함께 고향사랑기부금 400만원 기탁

 

▲ 가수 박혜신 씨가 성낙인 군수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지난 26일 제30회 부곡온천축제에서 가수 박혜신씨와 팬클럽 '혜신누리'가 창녕군에 고향사랑기부금 400만원을 기탁했다.

 

박혜신씨는 부곡온천축제 무대에 여러 차례 올라 창녕군과 깊은 인연을 이어온 가수다. 이번에는 팬클럽 '혜신누리' 함께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하며 지역사회와의 연대감을 더욱 강화했다. 

 

성낙인 군수는 "박혜신 씨와 팬클럽 '혜신누리'의 따뜻한 나눔에 깊이 감사드리며, 기부금은 군민 복지와 지역 발전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케이디 정태화 대표, 창녕군에 고향사랑기부금 300만원 기탁

 

▲ 케이디 정태화 대표가 성낙인 군수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창녕군은 ㈜케이디 정태화 대표가 지난해에 이어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28일 밝혔다. 

 

정태화 대표는 "창녕과 직접적인 연고는 없지만, 환경 분야에 종사하며 자연과 지역의 공존 가치를 꾸준히 고민해 왔다"며 "창녕군의 생태적 잠재력에 깊은 인상을 받아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고 전했다.

 

케이디는 경북 구미시에 위치한 환경설비 기업으로, 하수처리와 수도관리 등 생활과 밀접한 분야의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