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日 예능축제서 전통문화 공연-대신네트웍스 대형모니터 기부

손임규 기자 / 2025-05-29 16:37:24

경남 창녕문화원(원장 한삼윤)은 우호도시인 일본 가고시마현 사쓰마센다이시에서 열린 예능축제에 참가해 우포 생태춤 공연을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 일본 사쓰마센다이시 예능축제에서 창녕문화원 민요팀과 우포 생태춤 공연단이 전통문화 공연을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이순선 회장이 이끄는 민요팀(9명)과 노용호 박사의 '우포 생태춤' 공연은 현지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고 창녕문화원 측은 강조했다.

 

사쓰마센다이시 문화협회(이사장 세오 카즈다카) 주관으로 열리는 해당 축제는 규슈 가고시마현을 대표하는 문화행사다.

 

창녕군과 사쓰마센다이시는 1999년 영산줄다리기 교류를 시작으로 올해로 26년째 문화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도 23~26일 창녕문화원 임원과 민요팀이 현지를 방문해 공연뿐만 아니라 문화유적지를 탐방하며 교류의 폭을 넓혔다.

 

창원 대신네트웍스, 창녕군 산불대응센터에 대형모니터 기부

 

▲ 창녕군 산불진화대원들이 대형모니터를 활용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창녕군 제공]

 

창녕군은 정보통신 전문기업인 대신네트웍스(대표이사 김영식, 창원 소재)가 산불대응센터에 시가 180만 원 상당의 대형모니터(189㎝, 75인치)를 기부했다고 29일 밝혔다.

 

기부자인 김영식 대표는 2010년 창녕군 IP전화기 설치 사업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관련 유지보수 용역을 수행하면서 지속적인 나눔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창녕군 관계자는 "이번 기부는 산불 대응 역량 강화 교육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뜻깊은 나눔"이라며 "지역사회에 대한 민간기업의 관심과 지원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