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민선8기 공약사업 보고회-군청 대표 홈피 전면개편

손임규 기자 / 2025-01-20 11:05:45

경남 함안군은 20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민선 8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 조근제 군수가 공약사업 추진사황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이날 보고회에는 공약 추진부서 국·소장, 부서장 등 30여 명이 참석해 공약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문제점을 분석해 효과적인 대응 방안을 모색했다.

 

5대 분야 61개 공약사업에 대한 추진실적과 현황을 점검한 결과 2024년 12월말 기준 15건을 완료했다. 나머지 중에 △41개 사업 추진 중 보류 1건 폐기 4건 등으로 전반적으로 원활히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완료 사업으로는 △청년정책 플랫폼 조성 △함안독립운동 기념관건립 △중부권농업기계임대사업소 건립 △안전한 공공급식을 위한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건립 △칠원 오곡지구 체육시설 조성 △칠원 오곡지구공영주차장 조기 건립 등이다.

 

'추진중'으로 분류된 공약 중 △아라가야 역사문화도시 조성 △농촌융복합종합진원센터 건립 △축산악취 개선 및 기금조성 기반 마련 △쾌적한 경로당 조성 시설지원 등의 사업도 계획에 따라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 이들 사업은 내년 상반기까지 완료될 것으로 보인다. 

 

조근제 군수는 "주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을 군정 최우선 과제로 속도감 있게 추진하기 위해 추진상황을 면밀히 살펴 연말까지 공약 이행률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일해 달라"고 주문했다. 

 

함안군, 대표 홈페이지 전면 개편 '이용자 편의성 향상'

 

▲ 함안군 대표 홈페이지 초기 화면 캡처

 

함안군은 6년 만에 대표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고 20일 서비스를 개시했다.

 

군은 최신 기술과 디자인 경향을 반영해 포털사이트와 개별 홈페이지 등 11종의 사이트를 제작했다. 이용자 맞춤정보 플랫폼 도입과 온라인 예약서비스를 통합 구축해 이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문화관광포털의 비주얼 영역을 강화해 아라가야문화와 함안의 주요 관광지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열린군수실의 공약관리 프로그램을 재구축해 민선 8기 공약사업추진 상황을 분야별로 볼 수 있도록 배치했다. 또한 군의회 의원 10명의 개별 홈페이지를 제작해 군민과의 소통을 강화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