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가수 손빈아 홍보대사 위촉-창원향우회 고향사랑기부

손임규 기자 / 2025-10-14 16:08:07

인기 트로트 가수 손빈아(33)가 경남 의령군 홍보대사로 공식 위촉됐다.

 

▲ 오태완 군수가 가수 손빈아에게 홍보대사 위촉장을 전달하고 있다. [의령군 제공]

 

손 씨는 지난 12일 열린 리치리치페스티벌 '토요애 화합콘서트' 무대에서 오태완 군수로부터 홍보대사 위촉패를 전달받고, 축하 공연을 펼쳤다. 특히 이날 의령 발전을 위한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을 기부해 큰 박수를 받았다.

 

손빈아는 홍의장군축제, 리치리치페스티벌 등 군의 대표 행사에 자주 초청되며 의령 군민들에게 친숙한 가수다. 지난 2024년 2월에는 의령군장학회에 장학금을 기탁하는 등 지속적인 선행으로 지역과의 인연을 이어왔다.

 

손 씨는 "무명가수 시절부터 의령에서 자주 불러주셔서 늘 고마움을 느끼고 있었다"며 "의령에서 공연을 하고 나면 이상하게도 좋은 일이 많이 생겼다. 솥바위의 좋은 기운 덕분인지 더 많은 분께 이름을 알릴 수 있었다"고 말했다.

 

홍보대사는 2년 임기의 무보수 명예직으로, 의령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홍보 메신저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재창원향우회, 고향사랑기부제 200만원 기탁

 

▲ 재창원특례시의령군향우회 이순자 회장이 오태완 군수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하고 있다. [의령군 제공]

 

의령군은 지난 9일 열린 리치리치 페스티벌 '리치 향우 고향애(愛)' 행사에서 재창원특례시의령군향우회 이순자 회장을 비롯한 회원 16명이 2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재창원향우회는 지난 4월 열린 제50회 의령 홍의장군 축제에서도 고향사랑기부에 참여해 의령 발전을 응원한 바 있다.

 

이순자 회장은 "앞으로도 고향과 향우들을 잇는 가교로서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보내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