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공공폐수처리 우수기관 선정-아이행복키움터 '우주데이' 이벤트

손임규 기자 / 2024-11-25 11:42:09

경남 창녕군은 환경부 주관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관리 실태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 창녕군 공공폐수처리시설 전경 [창녕군 제공]

 

환경부는 전국 산업단지와 농공단지의 공공폐수처리시설을 대상으로 시설의 효율적인 운영‧관리를 도모하기 위해 매년 운영‧관리실태 평가를 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8월부터 전국 106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시설용량별 3개 그룹을 나누어 운영, 관리, 가‧감점 총 3개 분야 27개 항목에 대해 1차 서류심사를 시행했다. 

 

이어 1차 평가를 통과한 우수 지자체(총 15개소)를 대상으로 환경부 심의위원회에서 안전관리, 방류수 수질기준 강화 및 처리시설 효율 향상 노력 등 2차 평가를 실시했다.

 

그 결과 창녕군은 3그룹(시설용량 1500㎥/일 미만) 3위에 선정돼 포상금 500만 원을 받게 된다.

 

창녕군 아이행복키움터, 우주데이 이벤트 개최

 

▲ 아이행복키움터를 방문한 어린이들이 프로그램 참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창녕군 아이행복키움터는 지난주 방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우주데이 이벤트'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고 우주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어린이들은 우주 그림을 꾸미고 퍼즐을 맞추며 로켓 모양과 이글루 모양의 대형 종이집을 꾸미는 시간을 가졌다.

 

하승범 대표는 "어린이들이 놀이를 통해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고 우주에 대해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어린이들의 성장과 발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