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장유지역에 '서부청소년센터' 개관…다양한 특성화실 갖춰

최재호 기자 / 2025-02-09 10:24:40
구산동 청소년센터 이후 21년만에 건립된 2번째 청소년문화의집

경남 김해시는 8일 부곡동에 건립한 '서부청소년센터'의 개관식을 개최했다. 개관식에는 홍태용 시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김해시의원, 청소년 대표, 학부모 250여 명이 참석했다.

 

▲ 8일 열린 '서부청소년센터' 개관식 모습 [김해시 제공]

 

서부청소년센터는 지난 2004년 중부권인 구산동 청소년센터 건립 이후 21년 만에 건립된 지역 2번째 청소년문화의집이다. 서부권인 장유지역에 총사업비 97억 원을 투입해 지상 3층 지하 1층 규모로 건립됐다.

청소년들이 창의적이고 주도적인 활동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복합 문화공간으로서, 청소년들의 창의성과 자율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특성화실을 꾸몄다.

기능별로 휴게공간은 1층 북카페, 휴게카페, 드림스템, 2층 라운지, 3층 라운지 등을 갖추고 있다. 활동공간은 2층 댄스실(2실), 밴드실, e스포츠실, 노래연습실(2실), 체육활동장, 스터디카페 등으로 꾸며졌다. 프로그램실에는 공작소, 요리체험실, 파티룸, 동아리실, 강의실, 다목적실 등이 있다.

시범 운영 기간인 현재 이런 다양한 공간을 바탕으로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새로운 경험' 프로그램으로 △VR 콘텐츠 체험 브릭코딩(레고로 코딩) HADO(AR피구)를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건강한 방학나기' 프로그램으로 K-팝 커버댄스 드럼 연주 첫걸음 오일파스텔 드로잉 베이킹 3종 에소프레소 커피 추출 교실을, '새학기 준비' 프로그램으로 바른글씨 과학실험을 선보였다.

 

홍태용 시장은 "서부청소년센터는 단순한 시설이 아니라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얻고 도전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행복과 성장을 위해 꾸준히 투자하고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 홍태용 시장 등이 8일 열린 '서부청소년센터' 개관식에서 테이프커팅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김해시 제공]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재호 기자

최재호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