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교리 공영주차장 준공-창녕읍 마늘 수확 봉사활동

손임규 기자 / 2025-05-30 10:24:43

경남 창녕군은 교리 공영주차장 조성공사를 준공했다고 30일 밝혔다.

 

▲ 교리 공영주차장 전경과 새로 설치된 데크계단 모습 [창녕군 제공]

 

이번에 조성된 공영주차장은 문화예술회관·보건소·버스터미널 등이 있는 지역에 위치해 있다. 

 

전기자동차 전용 충전구역을 포함한 총 78면의 주차 공간과 터미널을 연결하는 데크계단이 함께 설치돼 상습적인 주차난 해소와 터미널 이용 편의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성낙인 군수는 "이번 공영주차장 조성은 단순한 주차 공간 확충을 넘어, 전기차 인프라 확장과 터미널 이용자 중심의 동선까지 고려한 주민 맞춤형 사업"이라며 "실질적인 생활 편의를 높이는 공공 인프라 확충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창녕읍, 마늘 수확철 맞아 농촌일손돕기 실시

 

▲ 창녕읍 신촌리 마늘밭에서 창녕읍 직원들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농촌일손돕기를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창녕읍은 영농철을 맞아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농촌일손돕기 활동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일손돕기는 창녕읍 신촌리에 위치한 마늘 재배 고령농가에서 진행됐다. 창녕읍사무소와 행정과 직원, 창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총 28명이 참여해 마늘 수확 작업에 힘을 보탰다.

 

김인구 창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최근 농촌지역의 인력난이 심각한 상황에서 우리 협의체가 작은 힘이라도 보탤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