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한궁대회 계성분회 단체우승-창녕박물관 상설전시실 재개관

손임규 기자 / 2025-09-02 10:30:17

경남 창녕군은 1일 창녕군민체육관에서 열린 '제2회 한궁협회장배 한궁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 성낙인 군수가 한궁대회 개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창녕군 한궁협회(회장 김영희)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는 관내 48개 팀 25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이번 대회 결과 계성분회 계성1팀이 단체전 우승을 차지했으며, 남지분회 남지1팀과 도천분회 도천1팀이 각각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개인전에서는 창녕분회 김기호 선수가 우승을 거머쥐었고, 계성분회 김옥순 선수와 길곡분회 이기자 선수가 각각 2위와 3위에 올랐다.

 

이날 개회식에는 성낙인 창녕군수를 비롯해 홍성두 창녕군의회 의장, 허광 세계한궁협회장 등 지역 내외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대회 개최를 축하하며 선수들과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창녕박물관 상설전시실 재개관

 

▲ 창녕박물관 대형토기 전시장 모습 [창녕군 제공]

 

창녕군은 창녕박물관이 상설전시실 전시환경 개선 공사를 마치고 새롭게 관람객들을 맞이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지난해 창녕박물관 상설전시실 도입부 개편에 이어 후반부 노후화된 전시 환경을 개선하고, 더욱 다채로운 콘텐츠를 보강해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이뤄졌다. 전시는 신석기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 유물 150여 점으로 구성돼 있다. 

 

창녕박물관 운영은 매주 화요일에서 일요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창녕군박물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